반응형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양주 중 하나는 바로 발렌타인입니다. 그중에서도 발렌타인 21년 산은 부담이 많이 가는 가격도 아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렌타인 21년 산의 가격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발렌타인 위스키

발렌타인은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조지 발렌타인이라는 사람이 독자적인 과정을 거쳐 만들기 시작해 유명해진 브랜드입니다. 곡식을 발표하고 증류한 후 원액을 모아, 오크통에 보관하여 숙성시킵니다. 오크통에서의 숙성 기간에 따라 17년산에서부터 21년산, 23년산, 30년산, 40년산까지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오래될 수록 맛이 좋고 가격도 비쌉니다. 

발렌타인 위스키는 조니워커, 시바스리갈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스카치 위스키로 꼽힐 만큼 국내에서 매우 인기 있는 위스키입니다. 참나무 훈제향이 나며, 후추 같은 매운맛이 나고, 목 넘김까지 부드럽습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냄새와 맛과 목 넘김을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호불호도 많이 갈리지 않는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발렌타인 위스키
발렌타인 위스키

 

발렌타인 가격 (17년 산, 21년 산, 23년 산, 30년 산, 40년 산)

발렌타인은 전 제품 모두 도수가 40도로 동일합니다. 

 

 

발렌타인 17년 산 가격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 제품 중에서 제일 저렴하며 부담 없는 라인이 17년 산입니다. 가격은 면세점이 가장 저렴하며, 7~8만 원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반 시중 마트에서는 12~13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21년 산 가격

 

발렌타인 21년산
발렌타인 21년산

 

발렌타인 제품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라인인 발렌타인 21년산 입니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12~13만원대이며, 일반 시중마트에서는 25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23년 산 가격

 

발렌타인 23년산
발렌타인 23년산

 

발렌타인 23년 산은 한국에서만 출시하는 상품입니다. 발렌타인의 프리미엄 라인(20년 산 이상) 제품으로, 페르노리카 본사에서 직접 출시한 제품이지만, 오로지 한국 면세점에서만 출시한 희소성 있는 상품입니다. 

면세점 가격으로 700ml 용량에 23만 원입니다.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인천 국제공항점 / 신라면세점 전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발렌타인 30년 산 가격

 

발렌타인 30년산
발렌타인 30년산

 

한정판을 제외한 발렌타인 제품 중에서 가장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면세점에서는 47~48만 원대에 판매가 되며, 2병 함께 구매 시에는 병당 30만 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중 마트나 백화점에서는 100만 원대 초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발렌타인 40년 산 가격

 

발렌타인 40년산
발렌타인 40년산

 

발렌타인 40년 산은 한정판 제품입니다. 면세점 가격으로 8천 불이며(원화 기준 885만 원), 연간 100병만 한정 생산된다고 합니다. 영국 최고의 장인인 리처드 폭스가 병 세공을 맡았고, 마개, 목걸이 장식, 인증 문장과 라벨, 베이스 컵 등에 순도 90% 이상의 은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병에는 출시 연도와 1부터 100까지 고유 번호가 새겨 있습니다.

 

발렌타인 싸게 파는 곳

 

발렌타인 위스키는 구입처에 따라 가격이 꾀나 차이가 납니다. 발렌타인 위스키 가격에 대해서는 아래 설명을 참고 바랍니다.

 

 

1. 면세점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면세점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 마트보다 30~40%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발렌타인 21년 산 기준으로 12~13만 원 선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면세점
면세점

 

2. 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

면세점보다는 비싸지만, 시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발렌타인 21년 산 기준으로 10만 원대 후반 선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요즘은 코스트코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창고형 마트에서도 구입이 가능한데요. 21년산 제품을 18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주류백화점

백화점보다 2~3만 원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 21년 산 기준으로 20만 원 선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접근성만 좋다면 주류백화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4. 백화점 또는 일반 마트

발렌타인 21년 산 기준으로 22~27만 원 선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1번부터 4번까지 저렴한 가격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발렌타인 위스키 제품 라인들(17년 산, 21년 산, 23년 산, 30년 산, 40년 산)에 대한 가격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